한류홀딩스 미국 나스닥 직상장 예정, 상장예정일, 관련주, 주가전망

한류홀딩스

팬덤네트워크 서비스를 운영하는 한류홀딩스가 국내 증시가 아닌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다고 합니다. 한류홀딩스가 어떠한 기업인지, 기업정보와 함께 한류홀딩스 미국 나스닥 직상장 예정, 상장예정일, 관련주, 주가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류홀딩스

한류홀딩스는 한류 팬덤 플랫폼을 운영중인 한류뱅크의 지주사 입니다. 한류홀딩스가 나스닥에 상장된다고 하여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한류홀딩스라는 이름에서도 느껴지듯이 국내 아티스트들과 팬들의 소통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컨텐츠를 생산하는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팬투(FANTOO)을 통해 팬덤네트워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지만 앞으로 메타버스등과 같이 다양한 사업으로 진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팬투 어플(FANTOO)

한류뱅크에서 운영하고 있는 팬투(FANTOO)는 글로벌 팬덤 네트워크 서비스를 위해 마련된 어플입니다.

우리나라 아이돌들은 이제 그 무대가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은 영향력이 생겼습니다.

팬투는 이러한 영향력에 발맞추어 한류팬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팬 중심의 어플, 팬의 마음으로 만드는 어플이라는 서비스를 갖추고 있습니다.

팬투에는 좋아하는 아티스트 팬클럽에 가입하여, 라이브 방송이나, 팬보드 차트, 팬클럽 소식등을 접할 수 있고, 노래방기능처럼 ‘K-PQP’을 따라 부를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예능 컨텐츠나 동영상등을 제공하는 어플이어서, 한류팬들이라면 가입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류홀딩스 나스닥 상장

회사에서 예상하는 공모가는 9에서 11달러 수준으로, 이로서 조달되는 금액은 4600만달러(한화 약 614억원)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현재 금감원의 제동으로 청약에 제동이 걸리고 있습니다. 금감원은 미국 나스닥의 상장을 위해서는 증권신고서를 제출하라고 하지만, 한류홀딩스에서는 제출면제조항에 해당한다고 하여 이를 거부하고 있습니다.

나스닥 직상장 가능여부

쿠팡과는 달리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알려지지 않은 한류홀딩스가 어떻게 갑자기 나스닥에 직상장할 수 있을까요?

나스닥으로의 상장은 1부리그, 2부리그, 3부리그로 나눌 수 있습니다.

  • 1부리그 : 글로벌 셀렉트 마켓(애플, 테슬라와 같은 기업)
  • 2부리그 : 글로벌 마켓
  • 3부리그 : 캐피탈 마켓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애플과 테슬라와 같이 글로벌한 영향력을 미치는 기업들은 그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받아 상장된 케이스에 속하고, 2, 3부리그는 기술력과 사업성보다는 ‘시가총액’을 IPO의 기준으로 삼습니다.

그래서 비록 우리나라에서 많이 알려져 있지 않다고 하더라도 한류홀딩스가 나스닥에 상장될 수 있는 것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팬투어플의 유저수는 2500만에 달한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 플랫폼은 가입자수가 그 영향력을 발휘하기 때문에 이러한 성장 가능성이 인정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한류홀딩스의 나스닥 상장예정일

한류홀딩스의 상장일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금감원과의 문제를 해결해야하는 것도 있지만, 현재 한류뱅크에서는 공모신주 수량과 주당 단가가 포함된 증권신고서를 미국 증권거래 위원회에 이미 제출하였으며, 승인시에는 공시 후 곧 주식거래가 시작될 수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한류홀딩스 나스닥 상장 청약하는 방법

한류홀딩스가 나스닥에 상장되는 경우 우리나라에서 IPO에 청약하듯이 청약이 가능합니다. 국내증시의 경우와 동일한 것은 아니고 일부 차이가 있습니다.

바로 ‘조건부 IPO 참여의사표시’라는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조건부 IPO 참여의사표시란 발행가가 COB 공모가 범위내에서 확정되어야지만 IPO에 참여하겠다는 의사표시입니다.

만약 발행가가 COB 공모가 범위를 벗어나는 경우에는 IPO는 접수되지 않고 참여의사표시는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 COB 공모가 범위 : 최저 공모가의 -20% ~ 최고 공모가의 +20%

유안타증권에서 청약대행방식으로 청약

우리나라의 IPO 상장을 주관하는 주관사가 있지만, 미국 나스닥에 상장되는 것이므로 우리나라 증권사는 ‘청약대행’으로 청약이 진행됩니다.

청약대행이란 미국 현지 IPO 중개회사와 제휴되어, 중개회사를 통해 미국 IPO 공모주 청약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청약업무를 대행하는 것을 말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유안타증권을 통해 청약대행이 가능합니다.

한류홀딩스 청약일, 청약신청한도, 대행수수료

  • 청약대행가능일 : 청약대행 접수 개시일로부터 상장일 전날 오후 5시까지
  • 청약신청한도 : 개인은 1인당 50만달러(한화로 약 6억 5천5백만원)까지 청약가능

청약대행은 그 접수 개시일로부터 상장전날까지 가능합니다. 대행 수수료는 배정대금에 0.5%를 곱하여 정해지게 됩니다.

주식
주식

한류홀딩스 관련주

한류홀딩스의 관련주로 세토피아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세토피아

세토피아는 STS와 정보보안을 제품으로 하고 있으며, 철강, 정보보안, 카나비스, 유통(농산물, 전자담배, 건강기능식품등)을 사업분야로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세토피아가 한류홀딩스의 관련주로 주목받는 이유는 세토피아가 지난 2021년 한류홀딩스에 55억을 투자하여 상장하는 경우 366만주를 보유할 수 있기 때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공모가가 10달러로 정해진다면 세토피아는 500억원의 차익을 볼 수 있어서 한류홀딩스의 상장 수혜를 보는 기업으로 관련주 선정이 되었습니다.

한류홀딩스 주가 전망

쿠팡에서 이어 두 번째로 미국 시장에 상장되는 기업이 될 수 있을지 아직 정해진 것은 없기 때문에 알 수가 없습니다. 미국 나스닥 상장 자체는 어려운 문제가 아니어서 나스닥 상장 자체는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한류홀딩스의 순손실이 83억에 달하고, 자기자본이 마이너스 14억이므로 사업성을 증명이 증명되는 경우에만 안정적인 주가흐름이 나오지 않을까 예상이 됩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