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정차 단속 미리 알림시스템 / 주정차 위반 과태료 / 추천 어플 TOP2

주차는 운전자가 탑승하지 않고 차량의 시동을 끈 채로 있는 상태를 말하며, 정차는 5분이내에서 잠시 멈춘 차량을 말합니다. 주정차 규정위반은 과태료 부과 대상입니다. 이를 미리 알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주정차 위반 과태료

주정차 위반의 경우 과태료는 건당 40,000원으로 사전에 자진납부를 하는 경우에는 20%를 경감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승용차 기준이며, 승합차의 경우 건당 50,000원으로 사전에 자진납부시 20% 경감받아 40,000원에 납부가능합니다.

주차할 곳이 없어서 어쩔 수 없이 알면서도 주정차 위반을 하는 경우도 있지만, 예상치 못한 경우 본인이 주정차 위반으로 몰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위반에 해당하는 경우, 즉 단속의 대상이 되는 경우 미리 알림서비스를 받아 과태료를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2. 주정차 단속 알림 시스템

차량 운전자에게 불법 주정차 단속지역임을 안내하는 서비스로, 불법 주정차에 대한 사전 경고 안내 메세지를 발송하여, 차량을 자진이동을 유도하는 서비스입니다.

  • 문자발송 예시 – 불법주정차구역이니다. 과태료 발부예정이니 신속히 차량을 이동시키기 바랍니다.
주정차 단속 알림시스템 흐름도
주정차 단속 알림시스템 흐름도

신청후 효과

해당 지역에 주정차를 하는 경우 사전정보가 등록된 운전자에게 사전경고 안내 메세지를 발송하고, 과태료 스티커 미부착으로 단속사실을 알지 못하는 경우에도 안내 메세지를 전송하여 운전자에게 고지할 수 있습니다.

운전을 하다보면 내가 주차하는 지역이 주정차위반 구역인지를 알지 못하고 주차하는 경우가 많은 데, 이러한 부분을 해소할 수 있고 과태료발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가입방법

실시간 알림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지역마다 가입이 필요합니다. 가입은 웹을 통해서도 가능하며, 인터넷 어플을 이용해서도 가능합니다. 가입자의 거주지를 기준으로 가입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지역을 운행하는 경우에 가입이 필요하므로, 주로 이동하는 지역의 경우 가입하는 것을 제안드립니다.

예를 들어, 회사가 서초구고 집은 과천시인 경우, 서울시 서초구에도 가입하여야 하며, 과천시에도 가입하여야 합니다.

지역별 신청방법

서울특별시

경기도

3. 주정차 단속 알림시스템 어플

1) 주정차 단속 알림서비스

주정차 단속 알림 어플

위와 같이 웹으로도 가입이 가능하며, 간편하게 핸드폰 어플로도 가능합니다. 주정차 단속 알림서비스 어플을 다운받아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휘슬 어플

휘슬 어플을 통해서도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휘슬에서는 단속 알림 서비스 뿐만 아니라 공인인증서를 등록하여 미납과태료, 위반내역, 하이패스 미납내역도 조회 및 납부가 가능합니다.

주정차 단속 어플 휘슬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