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고구마 소주중에 추천드리고 싶은 술이 있어서 소개드립니다. 바로 난슈덴라쿠 입니다. 부드럽고, 달콤한 맛이 일품인 술이어서 가족모임에서 마시기 좋은 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난슈덴라쿠 마시는 방법, 구입방법, 일본 고구마 소주 어울리는 안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난슈덴라쿠(Nanshudenraku)
난슈덴라쿠는 고구마 소주의 일종입니다. 일본소주는 다양한 소주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요즘 고구마 소주가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고구마 소주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있다보니, 마시기에 부담스럽지 않아 가족끼리, 연인끼리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난슈덴라쿠는 황금천관이라고하는 이름의 고구마를 사용하고 있으며, 스위트하고 부드러운 맛이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분류 : 고구마소주(이모소주)
- 생산 지역 : 후쿠오카현 다카마사무네주조
- 누룩균 : 흑국
- 종류 : 일본식 소주
- 용량 : 900ml
- 도수 : 25%
난슈덴라쿠 맛
보리소주를 무기소츄라 하며, 고구마소주는 이모소츄라 합니다. 난슈덴라쿠는 고구마소주에 해당합니다.
아래와 같이 대체로 고소하고 달콤한 맛이 일품이며, 진한 여운을 가져다주는 술이라고 할 수 있어서 가족 모임에 좋은 술입니다.
- 향 : 고소한, 쌀, 고구마
- 맛 : 달콤한, 부드러운
- 피니쉬 : 진한 여운, 깔끔한, 누룩
난슈덴라쿠 마시는 방법
난슈덴라쿠는 오유와리 방식으로 마시면 보다 맛의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난슈덴라쿠의 도수가 25%이기 때문에 오유와리 방식으로 마시면 보다 은은하게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 오유와리 : 오유(お湯)는 더운물이라고 하며, 따뜻한 물을 먼저 잔에 4할을 따른 후에 나머지를 술로 채우는 방식을 말합니다.
- 미즈와리 : 술에 물을 타서 희석시켜 먹는 방법을 말합니다.
난슈덴라쿠와 어울리는 안주
일본소주답게 난슈덴라쿠는 해산물과 잘 어울리며, 특히 사시미 회와 좋은 궁합을 이룹니다.
고구마소주는 대체로 달콤한 맛이 일품이기 때문에 진한 맛의 요리나 튀김종류도 좋습니다.
난슈덴라쿠 구입방법, 가격
오프라인에서는 세븐일레븐의 스마트오더를 통해 구입이 가능하며, 온라인에서는 데일리샷을 통해 주문도 가능합니다.
난슈덴라쿠의 가격은 대략 35,000원 정도선에서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본 술이기 때문에 환율이나 제조에 따라 가격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