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보험 비교, 한눈에 비교방법, 주의할 점, 여행자보험 청구방법

여행자보험
여행자보험

코로나가 풀리면서 많은 분들이 해외여행 가는 분들이 많습니다. 해외여행을 가기 앞서 반드시 준비해야 할 것이 있는 데, 바로 여행자보험입니다. 여행자보험 비교, 주의할 점, 여행자보험 청구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행자보험이란

여행자보험이란 여행기간동안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손해를 보상받기 위한 보험입니다. 국내에서는 물론 해외여행을 위한 여행자보험이 있으며, 여행기간동안 예상치 못한 사건 사고가 발생했을 때 이를 보상해주는 보험을 말합니다.

여행자보험 비교하는 방법

여행자보험의 주요항목

여행자보험은 주로 여행중에 발생할 수 있는 사건 사고에 대비하기 위한 항목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 상해사망 및 후유장애
  • 질병사망 및 후유장애
  • 해외발생 상해의료비
  • 해외발생 질병의료비
  • 휴대품 손해
  • 배상책임

상해사망, 질병사망, 휴유장애등 큰 사고를 대비한 항목부터, 상해의료비, 질병의료비와 같이 해외에서 병원을 방문할 일이 있을 때를 대비한 항목도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의료보험이 적용되기 때문에 병원비가 저렴한 편인데, 의료보험이 없는 해외에서는 병원비가 매우 매우 비싸기 때문에 여행자보험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메라나 핸드폰과 같은 개인물품을 분실하거나 고장이 난 경우에도 이를 보상받을 수 있는 휴대품 손해 항목도 있고, 현지인의 재산에 해를 가한 경우에 배상하기 위한 배상책임 항목도 있습니다.

여행자보험 가입시 주의할 점

여행자보험은 이미 가입된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 ‘무료 여행자보험 가입하는 방법’을 읽어보고 중복가입하는 항목이 없도록 주의해야합니다.

여행자보험에서는 여행기간동안 발생하는 사건사고에 대해서 보장을 하지만 임산부의 출산이나 유산, 질병치료와 무관한 치아치료, 폭행범죄 피해등은 보장대상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보장내역을 잘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보상받기 위한 서류 미리 챙기기

병원을 이용한 경우라면 진단서나 치료비 영수증을 꼭 챙겨야 합니다. 우리나라와 같이 서류를 바로 떼거나 쉽게 뗄 수 있는 환경이 아닌 경우가 많아서, 미리미리 챙겨놓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휴대품 보상과 관련해서, 휴대품을 분실한 경우에는 꼭 경찰확인서(police report)를 미리 받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자보험 비교하는 방법

각 보험사에 하나의 상품으로 보험사, 손해보험사등 다양한 회사에서 다루는 상품입니다. 그러다보니 여행자보험의 이름과 보장내역도 각기 달라 고르는 데 많은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여행자보험들을 한번에 볼 수 있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여행자보험 비교예시

[여행자보험 비교]사이트를 통해 여행자 보험의 보장내역과 가격비교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국내 여행자보험과, 해외 여행자보험의 비교가 각각 가능합니다.

무료로 여행자보험 가입하는 방법

무료로 가입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바로 신용카드사에서 제공하는 여행자보험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특정 신용카드를 소지하고만 있어도 여행자보험 혜택을 부여하는 카드가 있고, 해당 카드로 항공권을 결제하는 경우에 여행자보험 혜택을 부여하는 카드가 있습니다.

소지한 카드가 어디에 속하는 지, 주어진 여행자보험의 보장내역이 어디까지인지 미리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행자보험 궁금사항 정리

해외에서 가입이 가능할까

여행을 떠나기 전에 여행자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무리 늦어도 출국 이전에는 가입을 해야합니다. 해외에서 사건, 사고가 발생한 경우 여행자보험의 보험금 청구를 하게 되는 데 이 때 여권 사본을 첨부하게 됩니다.

여권 사본에 입력된 출국일 이후에 여행자보험에 가입하는 경우 보상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여행

보험시작시간과 종료시간은 어떻게 설정하는 것이 좋을까

여행자보험은 여행기간동안을 보장하는 상품입니다. 여기에는 비행기 지연이나 연착으로 인한 보상도 포함되게 됩니다.

그래서 여행자보험은 집에서 출발하는 시간부터 집에 도착하는 시간을 기준으로 가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여행자보험 환불이 가능할까

여행자보험은 여행을 떠나는 것을 전제로 가입하는 상품입니다. 그래서 특별한 이유로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경우에는 얼마든지 변경이나 취소가 가능합니다.

이미 여행자보험에서 가입할 때 시작일이 시작된 경우에는 출입국 사실 증명을 떼서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휴대품 손해를 받는 방법

휴대품이 고장난 경우에는 입증하는 것이 어렵지 않으나, 분실된 경우에는 입증하는 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현지에서 경찰에 신고하고, 경찰확인서(police report)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해당 물건을 잃어버렸다는 경찰확인서를 가지고 보험금을 청구하는 경우 휴대품 손해에 해당하는 보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xit mobile version